성남문화재단, ‘2025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문화예술 부문 대상 2년 연속 수상

2025.11.27 15:00:19

 

성남문화재단이 지난 26일 서울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은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상으로, 매년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 신뢰도,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과 기관을 선정한다. 위원회는 공정한 평가를 통해 고객 만족 경영과 건전한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한 브랜드를 시상한다.

 

올해 문화예술 부문에서 성남문화재단은 20년간 쌓아온 국내 대표 복합문화예술기관으로서의 위상과 ‘글로컬 문화공간’으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2004년 설립된 재단은 공연·전시·교육·축제를 아우르는 복합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 성남아트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기획 프로그램과 국내외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역 유일의 공공미술관 성남큐브미술관을 통해 각종 기획전과 지역 예술전시를 추진하며 성남의 독창적인 미술 문화를 만들어왔다.

 

이와 함께 시민과 지역 예술인을 위한 문화정책과 지원사업,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확산에도 힘쓰며 ‘시민의 삶에 풍요로움을 더하는 문화예술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성남페스티벌’은 첨단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융복합 콘텐츠로 주목받으며 성남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정국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20년간 문화예술 플랫폼으로서 예술로 공감을 전하고 문화로 소통해 온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 문화공간’으로 도약하고, 예술·기술·사람이 어우러지는 ‘따뜻한 디지털 문화도시 성남’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양범 기자 ]

이양범 기자 ybl0516@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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