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용인교육지원청 본관 4층 대강당에서 ‘AI 시대 미래 교육: 왜 IB 인가’를 주제로 IB 교육 이해를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용인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 대상 대규모로 개최하는 첫 IB 교육 설명회로 이번 기회를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IB 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맞벌이 학부모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토요일에 대면 연수로 운영해 350명이 넘는 인원이 신청했다.
이번 설명회는 IB 교육과 대입 제도 개편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 실현을 위해 마련됐으며, IB 교육 분야에서 이혜정 교육과 혁신 연구소장이 강연을 펼쳤다.
이 소장은 ‘AI 시대 미래 교육: 왜 IB인가’라는 주제 아래 사전에 접수된 학부모 질문을 바탕으로 구체적 사례와 함께 강의를 진행했다.
조영민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AI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스스로 배우고 협력하며 문제 해결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역량”이라며 “앞으로 용인교육지원청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IB 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를 열어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연장 밖에서는 ‘우리 지역에서 IB 교육을 체험하려면?’이라는 주제로 용인 IB 교육 안내 부스도 운영했다.
[ 경기신문 = 최정용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