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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round play 봉사 경찰관상 실천

수원남부경찰서 민원팀
‘직선 도우미 제도’ 운영 하루 200여명 도민 호평
겸손·신속·친절 응대로 민원인 불편 최소화 노력

 


“도민들이 편안하게 방문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로 호감받는 민정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최근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고 편안하게 다가서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경찰조직이 있어 도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수원남부경찰서(서장 김종길) 민원실(계장 강용성).

수원남부경찰서 민원팀은 강용성 (48)교통관리계장, 안영곤(37), 김선자(36) 경장 등 경찰관 3명과 실무관 직원 6명 등 총 9명의 직원이 주민들의 민원을 돕고 있다.

민원팀은 경찰관이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주는 ‘직선 도우미 제도’를 운영해 봉사하는 경찰관상을 몸소 실천하는 등 예전과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도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8.15 광복절 특사로 인한 면허행정처분 특별면제 대상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지만 체계적인 시스템과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로 보다 신속하게 민원처리를 하고 있다.

현재 민원팀은 민원인이 비교적 단순업무로 방문을 하더라도 번호표를 받아 대기 했지만 민원실의 근무 특성상 단순업무가 많은 점에 착안해 단순 업무는 민원실의 모든 경찰관이 업무 담당을 구분하지 않고 ‘All round play’방식으로 접수해 신속히 처리함으로서 민원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검토중이다.

이를 위해 민원실 근무 경찰관 간의 분임토의 등을 개최하고 있다.

남부서 민원실은 운전면허적성검사 및 재교부, 경력증명서발급, 운전면허정지.취소, 범법차량관리 및 원동기 접수.시험, 무인단속, 참여교육, 차량과태료 징수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경기도 치안의 중심지답게 하루 150~200여명의 민원인이 찾고 있다.

민원인 이정수(54)씨는 “예전에는 단순 업무에도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 많이 짜증났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민원인에 비해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강용성 계장은 “경찰관은 법령에 입각해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하지만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을 응대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해 민원인의 불편을 줄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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