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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 민원인 편의 증진 행정효율성 ‘UP’

오산 대원동주민센터 내달 통합민원창구 운영

 


“이제부터 통합민원창구에서 모든 민원을 처리하세요”

오산시 대원동주민센터(동장 이찬호)가 다음달부터 모든 민원을 동시에 처리하는 통합민원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각 창구별로 담당민원만 취급하던 단일방식을 한 곳으로 모아 모든 민원을 동시에 처리하는 통합민원창구로 전환되는 것이다.

통합민원발급대상민원은 전입신고, 주민등록증발급, 출생신고, 사망신고, 주민등록말소 및 재등록, 주민등록등초본발급, 인감증명 및 가족관계등록부발급, 팩스민원 등이다.

이찬호 동장은 “통합증명발급시스템은 민원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소모적 업무량을 감소시켜 탄력적인 행정업무 운영이 가능하다”며 “이를 통해 민원인들의 편의증진과 민원발급창구의 행정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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