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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교육청 학교회계시스템 운영 결실

회계콜센터 응대율 92% 16개 시·도 모범
사용자별 상시교육 등 조기정착 주력 성과

인천시교육청은 2010학년도부터 각급 학교에 복식부기 회계제도가 도입돼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을 이용, 예산이 운용됨에 따라 새로운 제도에 교직원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마련, 사업을 추진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고 밝혔다.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과학기술부가 16개 시.도교육청 학교회계콜센터의 일일응대현황을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집계한 결과 시교육청은 평균 응대율 92%로 16개 시·도 교육청 평균 65%에 크게 앞서며 줄곧 1~2위를 유지하며 타 시·도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시교육청은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전담 조직인 학교회계 T/F팀이 주축이 돼 학교회계콜센터를 운영하면서 질의.응답사례집을 자체 발간, 전체학교에 배포했고 교원 및 행정직원 60명으로 구성된 연구지원반은 사용자별 상시교육, 현장 방문 연수, 시스템 자문 역할을 수행하며 교직원들에 대한 맞춤식 지원을 실시하는 등 시스템의 안정적 조기정착에 주력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새 학년도 초반이 시스템 안착을 위한 가장 중요한 시기로 판단, 자체 상황반을 지역교육청 단위까지 운영하면서 평일 야간 및 학교 근무일인 1·3·5째주 토요일에도 시스템 관련 문의에 상담하고 있으며 학교 실태조사를 통해 시스템 운영상의 어려움이 있는 학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스템 도입 초기 운영 중 발생한 문제에 대해 사용자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스템이 안정되면 학교의 교육활동과 재정상황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투명하고 신속하게 학부모와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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