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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동 주는 ‘세심한 민원행정’

양평군청 민원과 정선희·윤가람 민원인들 칭찬 릴레이

행정관청의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가 그 관청의 대외신뢰도 향상은 물론 민원인에게 큰 감동이 되는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지역주민 박모(40·강상면 교평리)씨는 지난 26일 신청한 여권을 찾고자 29일 양평군청 종합민원과를 방문한 뒤 여권담당 직원의 친절한 응대에 만족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씨는 이날 간단하게 본인 신분 확인을 거쳐 여권을 찾아 나가려는 순간 “무료주차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라는 담당직원의 기대 이상의 친절을 선물로 받았다.

또한 지난 28일 토지의 분할·합병과 관련한 민원을 보기위해 지적팀을 방문했던 홍모(69·양서면 청계리)씨 역시 직원의 진절한 응대에 고마움을 잊지 못하고 있다.

이웃 주민과 토지분쟁이 생겨 민원과를 방문했다는 홍씨는 “잘못 오해했던 부분을 하나하나 설명해 주며 이해를 도와준 직원의 배려를 지금도 잊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실 확인 결과 이들 친절 주인공은 부서 내에서 모두 미소가 아름다운 스마일 공무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여권 및 외국인 관리 업무를 보조하는 민원팀의 윤가람(25·기간제 근무)씨는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로 민원인을 대하는 직원이다.

그는 영문과 한자 표기 등 복잡한 서식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자필 서명을 제외한 여권신청서 대필도 마다하지 않는 직원이다.

또한 지적팀의 정선희(28·시설 8급)씨 역시 민원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친절한 설명과 타 직원들의 업무 처리까지 돕는 직원으로 소문나 있다.

최근에는 연세 지긋한 민원인들로부터 친절한 공무원으로 입소문이 자자한데다 지난해 12월에는 친절공무원 포상을 받기도 했다.

오기형 민원과장은 “민원과 직원들의 밝은 미소와 친절함은 칭찬 받을 일이 아닌 공직자들이 평소 지녀야 할 기본자세”라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개선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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