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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 민원사무 처리 이력제 實效

개발민원 행정 획기적 개선책 내놔
인·허가 서류 평균 15일 이상 단축

안성시가 지난달 도입한 민원사무 처리 이력제가 민원 처리기한을 평균 15일 이상 단축시키는 등 실효성을 거두고 있다.

민원사무 처리 이력제는 인허가 시에 각 실무담당자가 민원사무 접수부터 처리까지의 모든 과정 흐름을 공개하고, SMS 문자 메시지, 전화통화를 통해 민원인과 소통하는 신개념 행정서비스다.

이는 최근 민원사무의 지연, 민원인과의 소통부재로 인한 행정 불신의 악순환을 종결하고, 민원행정 신뢰도를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 외부적으로는 민원인들과 설계대행업체의 고질적 민원 불평을 해소하고, 내부적으로는 팀워크를 살리는 효과를 내고 있다.

황은성 시장은 민원사무 처리 이력제 실시로 개발민원 행정의 획기적 개선에 반색하면서도 담당자들에게 “빠른 업무처리에 대한 부담감으로 민원사무에 대해 면밀한 검토없이 허가처리 되는 일이 없도록 경계를 늦추지 말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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