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평균 3천 명의 이용자가 방문하는 등 인천항 블로그가 온라인 대국민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 블로그 ‘FUN한 인천항 이야기’(http://incheonport.tistory.com)의 누적 방문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3월 인천항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200만 명을 돌파한 후 약 10개월만에 이룬 성과로 지난해 기준 월 평균 9만명이 방문한 것이다.
공사는 이같은 추세라면 올해 안에 누적 방문객 400만 명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공사는 인천항, 해운·항만 등 단순 정보 제공에 그치치 않고 정밀한 이슈 및 키워드 분석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 이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했다.
또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과의 상호연계를 통해 고객소통·공감의 공간으로 운영하는 것도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로 최근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에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킨 SNS-오프라인 연계이벤트 ‘달려라, IPA 푸드득(得)’ 이벤트 후기를 블로그에 동시 게재하며 방문자들의 공감을 자아내기도 했다.
/신재호기자 sjh45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