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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 만에 보험료 산출"…흥국화재, 車보험 온라인가입 시스템 개선

 

흥국화재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온라인가입(CM) 시스템 개선작업을 완료했다.

 

23일 흥국화재에 따르면 이번 ‘간편가입 고도화’ 프로젝트는 고객이 접하는 첫 화면부터 보험가입 완료 화면까지 모든 단계를 ‘이해하기 쉽고 입력하기 간편하게’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새 시스템은 한 번에 하나씩만 보여주는 ‘화면 단순화’를 통해 보험료 산출까지 걸리는 시간을 3분에서 1분으로 대폭 단축했다.

 

기존에는 한 화면 안에 고객이 읽어야 하는 내용, 버튼을 눌러 확인해야 할 부분, 직접 입력해 인증해야 하는 부분 등이 혼재돼 있어 가입 과정이 복잡했으나 새 시스템에서는 한 단계를 완료해야만 다음 화면이 나타난다. 가입 전 필수 확인사항의 경우에도 각 항목별로 스크롤을 끝까지 내린 후 ‘확인’ 버튼을 눌러야 다음 항목으로 넘어갈 수 있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들도 추가됐다. 개인고객이든 법인고객이든, 자신이 보유한 차량을 10대까지 등록해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다. 

 

기존 계약과 동일한 조건을 자동으로 적용해 갱신보험료를 바로 알려주는 등 갱신계약 보험료 산출도 간편해졌다. 또한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PASS, 금융인증서를 이용한 인증이 추가돼 간편인증수단은 더 다양해졌다.

 

법인고객 대상으로는 ‘모바일가입’ 서비스를 신규 도입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전까지는 법인명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면 반드시 PC를 이용해야만 했다. 이제는 휴대폰만 가지고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흥국화재 자동차보험실 관계자는 “개편 전까지 PC, 모바일 등 기기별로 가입 시스템을 완전히 분리 운영했다”며 “6개월에 걸친 리뉴얼 과정에서 시스템을 통합하고 기기별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눈에 보이는 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한 번에 쉽게’ 가입을 완료할 수 있다는 게 흥국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최대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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