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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파리서 브랜드 엑스포 개최…국내 중소기업 유럽 진출 지원

국내 50개 중소기업 참가…수출·수입상담회 통해 유럽 판로 개척
프랑스 종합 전시회 참가로 현지 시장성 검증도 병행

 

롯데가 프랑스 파리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하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 50개사의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수출·수입상담회와 프랑스 종합 전시회 참가를 통해 실질적인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한다.

 

8일 롯데는 12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 전시와 수출·수입상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롯데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계열사가 참여해 국내외 유통시장 간 교류를 확대한다.

 

이번 파리 행사는 뷰티, 식품, 패션, 리빙 분야 중소기업 50곳이 참가하며, 유럽 13개국의 유통업체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도 병행된다. 롯데 계열사 바이어들은 프랑스 유통기업들과 수입상담회를 진행해 국내 시장 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 기업들은 지난달 30일부터 시작된 ‘프랑스 파리 종합 전시회’에도 참가 중이다. 전시 부스는 브랜드 엑스포 연계로 구성됐으며, 현지 고객 반응을 통해 실질적인 시장성 검증이 이뤄지고 있다.

 

롯데 관계자는 “브랜드 엑스포는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롯데가 실질적 지원을 제공하는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경성 KOTRA 사장은 “보수적인 유럽 소비재 시장을 공략할 기회가 열리고 있다”며 “KOTRA는 해외 진출 경험이 있는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의 시장 다변화를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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