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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유니버설뱅킹 100만명 돌파

출시 6개월 만에 그룹 금융서비스 통합 플랫폼 성과
올해 해외주식 거래 추가, 내년 보험 서비스로 완성


우리금융그룹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유니버설뱅킹 서비스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넘어섰다. 하나의 앱으로 은행, 증권, 카드, 알뜰폰 등 그룹 전 계열사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고객 편의성과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냈다.


10일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대표 모바일 앱 ‘우리WON뱅킹’에 탑재된 유니버설뱅킹 서비스 회원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은행 △증권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의 금융서비스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제공한다.

 

올해 4월에는 우리은행 알뜰폰 브랜드 ‘우리WON모바일’을 추가했고, 6월에는 우리투자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를 출시해 AI 기반 종목 추천이 가능한 국내주식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 12월에는 해외주식 거래 기능을 더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동양생명과 ABL생명의 핵심 서비스를 탑재해 그룹 계열사 전반의 금융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완전한 유니버설뱅킹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임종룡 회장은 “단일 플랫폼을 통해 고객 금융 생활 전반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고객 편의성과 서비스 연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유니버설뱅킹 확산은 상품 판매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우리WON모바일’ 가입자는 7월 말 기준 2만4천명으로 통신비 절감 혜택을 받고 있으며, 신용카드 발급 실적은 6월 말 기준 전년 동월 대비 약 6배 증가했다.

 

황인성 미래혁신부 부부장은 “UX를 지속 개선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그룹사 상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연내 회원 200만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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