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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 체험존 방문객 10만 명 돌파

1030세대 비중 75%
장 줄리앙 협업 콘텐츠와 갤럭시 AI 체험 인기


삼성전자가 서울 코엑스 전역에서 운영 중인 ‘더 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이 개장 15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만 명을 넘었다. 1030세대 비중이 75%를 차지하며 젊은 층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10일 삼성전자는 지난달 25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중인 ‘The Galaxy UNFOLDERS’ 체험존이 8일 기준 누적 방문객 10만 3000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약 7000명이 방문해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을 직접 체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객 중 1030세대가 75%를 차지했으며, 특히 20대 비중이 30% 이상으로 가장 높았다. 성별 비율은 여성 53%, 남성 47%였다.

 

체험존은 단순 제품 전시를 넘어 젊은 세대의 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아티스트 장 줄리앙과 협업해 ‘종이’의 얇고 가벼우며 접히는 특성을 모티브로 기획했으며, 작가가 개발한 캐릭터와 함께 신제품 주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갤럭시 Z 플립7’의 넓어진 커버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뉴페이스 셀피’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다. 장 줄리앙 캐릭터를 얼굴처럼 띄워 촬영하는 방식으로, SNS에서 2주간 약 4000건의 관련 게시물이 올라오며 Z세대의 챌린지 문화로 확산됐다.

 

또한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AI 기능인 ‘생성형 편집’을 이용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든 뒤 대형 미디어 월에 띄우는 프로그램도 호응을 얻었다. 체험 후 제공되는 에코백, 파우치, 공책, 부채 등 장 줄리앙 캐릭터 굿즈 역시 현장에서 인기가 높다.

 

이번 체험존은 실내 공간과 밀레니엄 광장, 파르나스몰, 별마당길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몰입감을 높였으며, 코엑스 일대 대형 전광판과 옥외광고를 통해 신제품 매력을 강조했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1030세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덕분에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기간 동안 장 줄리앙의 캐릭터와 함께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의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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