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 가정간편식’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매출 150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비비고 가정간편식’은 육개장과 사골곰탕, 두부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삼계탕 등 총 6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6월 출시된 ‘비비고 가정간편식’은 첫 달부터 8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출시 1개월 만에 월 매출 10억원대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달에는 36억원의 매출성과에 힘입어 시장에서의 지위도 달라졌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가정간편식’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흥행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수요 증대를 감당하기 위해 지난해 말 총 150억원을 투자, 자사 논산·진천공장에 간편식 제품을 만드는 별도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 물량을 확대하고, 이달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주은 HMR마케팅담당 부장은 “지속적으로 식품R&D 투자와 기술력을 통해 최고의 맛과 품질을 앞세운 차별화된 제품들로 시장 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