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태양광발전시스템 적용 ‘친에너지’ ‘IoT앳홈’ 활용 난방·조명·가전기기 제어
세대별 태양광발전시스템 적용 ‘친에너지’ ‘IoT앳홈’ 활용 난방·조명·가전기기 제어
  • 경기신문
  • 승인 2017.10.12 19:48
  • 댓글 0
  • 전자신문  5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형 평형 불구 4Bay 설계
인근에 ‘스타필드’ 입주 예정
▲ 안성 우방 아이유쉘 조감도. /우방건설산업 제공

안성 공도 우방 아이유 쉘

㈜우방건설산업은 13일 세대별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적용한 ‘안성 공도 우방 아이유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60-13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안성 공도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26층 7개동 규모 715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2㎡ 276가구, 63㎡ 68가구, 78㎡A 150가구, 78㎡B 75가구, 84㎡ 146가구로,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에는 배터리가 필요 없는 콘센트 연결방식의 태양광 모듈이 일조권이 확보된 5층 이상에 설치된다.

또 입주민들은 안성지역 최초로 ‘IoT앳홈(IoT@home)’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조명·난방·가스밸브 등과 공기청정기·에어컨 등 가전기기의 상태 조회 및 제어를 하게 되며 가구 내 에너지까지 관리할 수 있다.

중소형 평형임에도 혁신적인 4-bay 설계로 공간을 넓게 활용하도록 조성하며 선택형 옵션평면을 제공해 맞춤형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평택 용이지구 및 현촌지구가 맞닿은 더블 생활권인 안성 공도지구는 38번 국도를 따라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공도 스마트IC(예정), 공도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고덕국제신도시는 물론 삼성 반도체공장과 가까우며 인근에는 ‘스타필드 안성’이 들어설 예정이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공도초·중, 경기창조고 등의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견본주택은 안성시 공도읍 마정리 147-9번지에 위치해 있다.

/안성

※ 본 내용은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