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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 사드갈등 끝… 유통업계 ‘돌아온 유커 모시기’ 분주

백화점업계

롯데, 은련카드 고객에 상품권

신세계, 모바일 할인 쿠폰 제공

면세점업계

롯데, 방탄소년단 새 모델 선정

신라, 중국 고객 택시비 지원

한중 관계 개선으로 중국인 관광객 복귀 기대가 커지면서 유통업계의 유커모시기 마케팅이 확대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의 경우 백화점 내부에 중국인 대상 고지물과 광고를 확대하고 중국 최대 여행사인 씨트립과 광고 협의를 진행하면서 그동안 중단했던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 재개도 검토하고 있다.

또 오는 20일부터 중국 ‘은련카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기로 했다.

12월에는 중국 최대 모바일 결제수단인 알리페이로 결제하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12%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준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6월 -18.4%까지 떨어졌던 본점 매출이 지난달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p 증가한 데 힘입어 유커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14일에는 중국인 파워블로거 왕홍(網紅)을 초청해 본점 본관 외관에 장식된 크리스마스 장식을 웨이보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연말까지 주말마다 중국인 고객이 은련카드로 50만원 이상 결제 때 구매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또 씨트립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중국인 고객에게 신세계백화점 전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모바일 쿠폰도 제공한다.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롯데면세점은 중국과 미국 등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남성그룹 방탄소년단을 새 모델로 선정하고 각종 홍보물, 패밀리 페스티벌 등을 진행하는 한편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걸그룹 레드벨벳을 모델로 발탁해 ‘K-뷰티’ 전파에 나서고 있다. 또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신라면세점을 방문하는 중국인 개별 관광객을 위해 신라면세점 중국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택시호출 서비스’와 ‘대중교통 이용 안내 서비스’도 도입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택시 영수증을 제시하면 당일 서울점에서 사용 가능한 사은권을 최대 2만원 증정하는 택시비 지원 행사도 진행 중이다.

/유진상기자 yj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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