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경기도 낭만여행 6
영화·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경기도 낭만여행 6
  • 이연우 기자
  • 승인 2017.11.15 17:59
  • 댓글 0
  • 전자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아이리스’… 양주 일영 허브랜드

▲드라마 ‘아이리스’ 속 식물원으로 떠나보자

비록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드라마 ‘아이리스’에서 김태희(최승희 역)가 이병헌(김현준 역)의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NSS를 떠나 잠시 머물렀던 곳이 바로 일영허브랜드 식물원이다.

여기에 드라마 OST인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도 더불어 당시 대단히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수목원에 머무르던 김태희를 위로하기 위해 찾은 정준호(진사우 역)와 함께 걷던 길은 바로 양떼 목장에서 레스토랑 솔베이지로 이어지는 길로, 싱그럽고 화사한 장면을 선사했다.

이병헌의 생사 여부 등 드라마 진행에 있어 상세한 정보 등이 김태희에게 전해지는 배경이 된 곳이 바로 허브랜드 수목원이다.

일영 허브랜드는 아이리스 뿐 아니라 마이프린세스(레스토랑), 온에어(야외가든) 등 여러 드라마 속 배경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계절 내내 색다른 향기 풍기는 ‘다목적 힐링 수목원’

일영 허브랜드는 겨울에는 불빛축제, 봄에는 꽃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어린이 숲 체험장, 족욕장, 찜질방, 빵집, 레스토랑 등을 갖춘 허브향 가득한 다목적 힐링 수목원이다.

특히 겨울철 불빛축제 야간 입장을 제외하면 사계절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함께 양주의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한 여름철 일영허브랜드는 녹음이 우거진 수목원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숲 속 오솔길을 걷다보면 시원한 계곡 물놀이와는 또 다른 청량감을 선사한다.

또 허브랜드 주위에 피어 있는 수많은 야생화들을 감상할 수 있어 도심 속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더불어 족욕장에서는 ‘족욕과 건식사우나, 좌욕, 커피 또는 허브티’ 패키지와 ‘족욕, 반신욕, 좌욕, 원적외선 찜질방, 커피 또는 허브티’ 패키지로 묶은 상품이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그 동안 쌓인 내 몸의 피로를 풀 수도 있다.

경기 양주시 장흥면 일영로 346-26. 031-871-4387

/사진제공=일영 허브랜드 홈페이지, KBS ‘아이리스’ 화면 캡처

 



[여긴 가봐야 해]

1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2017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 나리공원에서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열린다. 축제 전인 16일부터는 버스킹 및 야경이 연출돼 더 일찍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올해 축제는 천만송이 천일홍을 비롯 계절별 50여종의 꽃을 12만4708㎡(3만7000평) 부지에 자연 속에 펼쳐진 대단위 꽃 단지를 조성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31-66. 031-8082-5655

2 장욱진미술관

장흥유원지 안에 자리 잡고 있는 장욱진미술관은 장욱진 작가의 작품 감상뿐 아니라 잔디밭도 개방돼 있어 피크닉 장소로도 유명하다. 또한 공원 안으로 석현천이 흘러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로도 많이 찾는다. 장욱진 화백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설립된 미술관에서는 조각 작품뿐 아니라 1950년대 초기작부터 1990년대 작품까지 나무를 소재로 한 유화도 만날 수 있다.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 031-8082-4245

[이건 맛 봐야해] 솔베이지베이커리&레스토랑

일영 허브랜드 안에 자리한 솔베이지베이커리&레스토랑은 숲 속 정원에서의 만찬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통밀빵, 단팥빵, 유자쌀크림치즈빵, 피칸파이, 만쥬 등등 여러 종류의 빵을 만날 수 있다.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해진 이 곳의 빵은 내 놓자 마자 바로 품절이 난다. 빵 이외에도 파스타, 화덕피자, 돈까스 등도 판매하고 있어 식사도 해결할 수 있다. 031-871-5042

이연우기자 27y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