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경기
경기
광주시 공직자 대상 AI 인체감염 예방교육개인보호구 착·탈의 실습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철저 당부
박광만 기자  |  kmpark@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12월 07일  19:56:53   전자신문  9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광주시 보건소가 7일 광주시청 지하 1층 민방위 대피소에서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광주시 보건소 제공

광주시 보건소는 7일 광주시청 지하 1층 민방위 대피소에서 시 직원 180여 명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AI 발생에 대비, 살처분 예비인력의 인체감염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개인보호구 착·탈의 실습, 항바이러스제 투약 및 복용법, 손씻기 등 인체감염 예방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AI는 닭, 칠면조, 오리 등 가금류에서 발생하는 급성 전염병으로, 인체감염은 감염된 조류, 분변, 오염된 사료, 먼지 등을 통해 감염돼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의 전신증상과 기침, 객담,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을 일으킨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고위험군(가금류농가 종사자 및 살처분 예비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했으며 관내 의료기관을 통해 AI 인체감염 발생 감시체계를 강화하는 등 방역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인숙 보건소장은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는 감염 사례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AI 인체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축산농가와 철새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30초 이상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박광만기자 kmpark@

<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광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7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