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함께 체험하는 ‘멸종위기 동물 지키는 방법’
친구들과 함께 체험하는 ‘멸종위기 동물 지키는 방법’
  • 민경화 기자
  • 승인 2017.12.17 18:51
  • 댓글 0
  • 전자신문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정글 속 친구들은 어디로 갔을까’ 프로그램
23일부터 ‘컬러풀 정글’展 연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정글 속 친구들은 어디로 갔을까?’ 프로그램을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운영한다.

‘컬러풀 정글’ 전시와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멸종위기 동물을 지키는 방법’을 주제로 미술·과학·생태·음악 등 융·복합 프로그램 총 6가지를 운영한다.

먼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멸종위기 동물을 그려보고, 메시지를 작성해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장식품)를 만들어 보는 ‘멸종위기 동물 오너먼트 만들기’가 23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되며, 사막여우가 멸종 위기에 처한 이유를 알아보고 모피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인조 섬유를 직접 체험한 후 뜨개질 목도리를 만들어 보는 ‘사막여우를 지키는 손가락 목도리 만들기’도 이어진다.

‘북극곰을 살리는 나의 작은 초록 식물’ 프로그램에서는 지구온난화의 원인인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정화시켜 주는 식물을 심어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는 뮤지컬 배우와 함께 컬러풀 정글 속 멸종위기 동물들의 이야기를 노래로 배워보고, 직접 뮤지컬로 체험하는 ‘내가 지켜요! 컬러풀 정글 도레미 송’이 진행된다.

이 밖에 재활용품으로 캠페인 피켓을 만드는 ‘함께 하면 할 수 있어요!-멸종위기 동물 보호 피켓 만들기’, 도슨트 프로그램 ‘모자란 탐정 연구소 : 컬러풀 정글을 지켜라!’가 준비됐다.

프로그램 참여는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gcm.gg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민경화기자 mk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