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창의적 아이디어 총집합 ‘수원 창업 오디션’
반짝이는 창의적 아이디어 총집합 ‘수원 창업 오디션’
  • 박건 기자
  • 승인 2018.05.16 20:45
  • 댓글 0
  • 전자신문  1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9일까지 참가자 모집
아이디어·사업화 분야 나눠 지원
수원시는 ‘2018 수원 창업 오디션’ 참가자를 6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관의 수원 창업 오디션은 성장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와 우수 아이템·기술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발굴하는 대회로, 수상자에게는 창업·사업화 자금,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참가 분야는 ‘아이디어 분야’와 ‘사업화 분야’로 창의적 아이디어와 아이템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품·서비스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는 아이디어 분야, 시장수요는 풍부하지만 사업화가 되지 않은 기술·지식서비스 분야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는 사업화 분야에 참가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수원 창업 오디션 홈페이지(http://www.suwonstartup.kr)에서 할 수 있다.

개인 또는 5인 이하로 구성된 팀이 참가할 수 있다. 사업자(법인) 등록을 하지 않은, 혁신형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창업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업 창업자가 참가할 수 있다.

1차 전문가 서류심사를 거쳐 30팀을 선발하고, 오디션 당일 2차 현장평가와 최종 발표평가를 진행해 우수팀을 선정·시상한다.

개발역량·실현 성장가능성·시장성·마케팅계획·발표 능력 등을 평가한다.

대상(수원시장상) 1팀, 최우수상(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2팀, 우수상(창업진흥원장상) 2팀, 장려상(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상) 4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사업화 분야에서 우수상 이상을 받은 기업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했을 때 사업화자금 지원, 창업·경영컨설팅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원영덕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면서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2018 수원 창업 오디션’에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건기자 90vir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