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달라지는 중기 지원제도?… 경기중기청, 현장 설명회 시동
올해 달라지는 중기 지원제도?… 경기중기청, 현장 설명회 시동
  • 이주철 기자
  • 승인 2019.01.08 19:34
  • 댓글 0
  •   5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차례 열려…온라인 중계도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8일 오후 2시 경기중기청에서 ‘2019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작된 설명회는 이달 10일 가평군청 대회의실, 15일 안성상공회의소, 17일 양주 섬유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해 다음달 15일 평택남부문예회관까지 29차례에 걸쳐 도내 시·군별로 진행된다.

자세한 설명회 일정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http://www.mss.go.kr/gg)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설명회를 중계한다.

이날 설명회를 인터넷 기업마당 홈페이지(http://www.bizinfo.go.kr)로 상시 방영하고 이달 3주째부터는 주요 사업별 동영상을 제작,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사업 안내책자는 설명회 당일 배포할 예정이며 설명회 관련 자료는 기업마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를 추가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등 정책 수요자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담당 031-201-6915)으로 신청하면 된다.

설명회는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등과 합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중심으로, 기업 상담창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는 매년 정책고객인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게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와 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KOTRA지원단, 경기FTA지원센터 등 중소·벤처기업 유관기관들의 지원사업도 설명하며,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의 개별 상담창구를 병행·운영해 현장에서 어려움이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이주철기자 jc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