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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 과반수 이상이 사회공헌 활동 수행

과반수가 넘는 중소기업들이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최근 중소기업 311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 중소기업 사회공헌 현황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면,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은 61.7%로 지난 조사인 2015년 61.5%보다 소폭 상승했다. 

 

또 사회공헌의 추진 배경은 ▲내부적으로는 대표이사 의지(77.6%)가 가장 크게 작용하고 ▲외부적 요인으로는 기업 이미지 개선(10.4%)을 주로 꼽았다.

 

기업의 사회공헌 평균 투자비용은 2018년 2천150만 원으로 2017년 2천210만 원 보다 소폭 감소했다. 

 

사회공헌활동 대상은 국내가 (91.1%) 대부분이었으며, 세부적으로는 아동·청소년(43.2%) > 노인(18.8%) > 장애인(15.1%) 순으로 나타났다. 

 

지원은 주로 현금기부(88.0%)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지 못하는 주요 이유로는 예산부족(71.4%)과 전담인력부족(14.3%)을 꼽았다.

 

한편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서는 ▲세제혜택(24.5%) ▲사회공헌 플랫폼 마련(23.4%) 등 직접적인 규제혜택 및 필요하다는 응답이 많았으며, ▲인센티브 제공(12.0%)과 ▲정보 제공(10.4%) 등의 의견도 있었다. 

 

재단 김기훈 사무국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중소기업인들의 나눔문화활동이 지속되고 있다”며 “기부문화의 확대를 위해 기부 기업에 대한 지원혜택이 확대되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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