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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10년 연속 세계 1위

 

 

 

지난해 세계 시장 점유율 25.8%
2009∼2018년 글로벌 선두 유지

다양한 세계 고객 요구에 발맞춰
지속적 혁신제품 공급 1등 비결

더 월·오닉스 등 신제품 잇달아
차세대 DP 시장 창출에도 앞장


삼성전자가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18일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8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25.8%의 점유율을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연속 1위도 지켰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차별화된 솔루션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리더십을 유지해 왔다.

최근 후발업체들의 추격 등으로 시장 경쟁이 격화하는 가운데서도 무려 10년째 선두 자리를 유지한 것은 차별화된 솔루션과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아날로그 감성의 판서 기능과 최첨단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회의 솔루션 ‘삼성 플립’,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를 탑재한 ‘QLED 8K’ 사이니지, 유리창에 설치해 앞뒤 양면을 모두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양면형 세미아웃도어 사이니지, SoC(System on Chip) 기반으로 PC가 필요없는 콘텐츠 관리 솔루션 등이 삼성전자의 대표적 업계 혁신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또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기반으로 현존하는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는 ‘더 월(The Wall)’, 현재까지 15개국에 진출해 영화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꾀하고자 하는 시네마 LED ‘오닉스’ 등 차세대 LED 디스플레이 시장도 적극 창출하고 있다.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지난해 104억 달러 규모에서 오는 2020년 13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매장·공항·경기장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을 적극 공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철기자 jc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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