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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밀라노에 간 까닭은?

제58회 밀라노 가구박람회 참가
프리미엄 가전 디자인 철학 소개

 

 

 

삼성전자는 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막한 ‘제58회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참가해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과 디자인 철학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세계 190여개국에서 37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가구 박람회다.

삼성전자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디자인 스튜디오가 밀집해 있는 밀라노 토르토나 지역에 체험형 디자인 전시관을, 브레라 지역에는 프리미엄 빌트인 전시관을 각각 마련했다.

‘담대하라, 마음으로 교감하라(Be Bold. Resonate with Soul)’라는 슬로건을 내건 디자인 전시관은 관람객들이 오감을 통해 삼성의 디자인 철학을 공감할 수 있도록 공간을 꾸몄다.

가령 호흡으로 공 모양의 형상을 다른 모양으로 변형시키고, 발걸음으로 빛의 파장을 만들어내면서 ‘소비자 교감’을 강조하는 식이다.

프리미엄 빌트인 전시관은 ‘24시간 주방’이라는 주제로, 아침의 방(Morning Room)과 점심의 방(Day Room), 저녁의 방(Evening Room) 등을 서로 다른 분위기로 구성했다.

전시관 기획에는 세계적인 푸드 아티스트인 레일라 고하르와 미국 뉴욕의 유명 디자인 스튜디오인 ‘투바이포(2×4)’가 참여했으며, 미슐랭 스타 셰프의 쿠킹쇼 등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 개막에 앞서 SNS인 핀터레스트에 공식 채널인 ‘삼성 홈’을 런칭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주철기자 jc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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