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골든위크… “어서와 경기도는 처음이지”
日 골든위크… “어서와 경기도는 처음이지”
  • 여원현 기자
  • 승인 2019.04.21 20:53
  • 댓글 0
  •   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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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내달 6일까지 황금연휴
日 관광객 한국 여행 예약률 3배↑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손잡고
EG 버스 이용 요금 할인 등
다양한 관광프로모션 진행
한국민속촌을 찾은 일본관광객 모습./경기도 제공
한국민속촌을 찾은 일본관광객 모습./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일본 ‘골든위크’ 기간을 맞아 일본인 관광객이 도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본은 새 일왕 즉위를 맞아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열흘간의 연휴에 들어가는 이른바 골든위크 기간을 맞는다.

21일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온라인여행사 트립 닷컴 등에 따르면 이번 골든위크의 영향으로 일본인 관광객의 한국 여행 예약률이 전년 동기 대비 3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비해 도와 관광공사는 지난달 말 일본 요미우리 TV와 협업해 수원화성, 한국민속촌 등 도내 관광지에서 교양프로그램 텐(ten)을 촬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이달초 일본에서 방영됐으며 간사이 지방에서만 150만명 이상이 시청하는 홍보 효과를 얻었다고 도는 설명했다.

개별적으로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을 위해 경기도 관광투어 버스(EG 버스) 할인 프로모션도 추진한다.

골든위크 기간에 EG 버스를 이용하는 일본인 관광객에게는 요금 50%를 할인해준다.

온라인여행사와도 특별한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일본 현지에서 한국여행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코네스트(www.konest.com)는 경기도 여행상품을 예약한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한다.

코네스트는 한국민속촌, 용인 대장금 파크, 수원화성, DMZ(비무장지대) 등 경기도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주요 타깃층은 20~30대 여성 개별관광객이다.

이와 함께 아시아나 항공과 함께 경기도를 다녀간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는 아시아나 항공 일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활용한 이벤트로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 도에 대한 일본 관광객의 흥미를 높일 방침이다.

홍덕수 도 관광과장은 “지난해 일본인 관광객의 경기도 방문이 2017년 대비 61%가 증가하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일본인 관광객을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여원현기자 dudnjsgu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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