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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상담사 연결 없는 증명서 발급 서비스 제공

건강보험공단은 증명서 전화발급 시 상담사를 거치지 않아도 되는 ‘증명서 스스로 발급 서비스’를 14일부터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에는 상담사가 전화를 받아 신분증 본인 인증, 고유개인번호 확인 등 절차를 직접 밟았으나 새로 도입된 시스템은 상담사 연결 없이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해 신분증 본인 인증을 하고 고유개인정보를 묻고 확인한다.

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은 건강보험 가입자 등은 고객센터 대표번호(1577-1000)로 전화해 ‘음성 자동응답시스템(ARS)’ 또는 ‘보이는 ARS’를 선택해 증명서 발급을 요청 가능하며 서비스는 24시간 운영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증명서 발급이 ARS 단계에서 처리됨에 따라 상담 인력을 건강보험 관련 상담업무에 투입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 불편 해소에 집중해 상담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건기자 90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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