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에서 소리가 쏟아진다… 삼성, 사운드바 Q시리즈 출시
천장에서 소리가 쏟아진다… 삼성, 사운드바 Q시리즈 출시
  • 이주철 기자
  • 승인 2019.05.13 20:07
  • 댓글 0
  •   5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만카돈 브랜드로 4가지 선봬
음악 등 장르따라 음향 자동설정
삼성 QLED TV와 연결성 강화
삼성전자는 13일 삼성 하만카돈 브랜드로 사운드바 ‘Q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3일 삼성 하만카돈 브랜드로 사운드바 ‘Q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사운드바 ‘Q시리즈’ 4종을 삼성 하만카돈 브랜드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만카돈은 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한 전장·오디오 전문업체 하만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다.

Q시리즈 사운드바는 ‘어댑티브 사운드’(Adaptive Sound) 기능을 통해 재생 중인 영상의 음향 주파수를 분석해 음악·게임·스포츠 등 장르에 맞는 사운드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한다.

삼성 QLED TV와의 연결성도 강화돼 TV ‘인공지능(AI) 모드’를 켜면 사운드바가 ‘어댑티브 사운드’ 모드로 전환된다.

Q시리즈는 각각 7.1.4채널, 5.1.2채널, 3.1.2 채널, 3.1 채널을 지원하는 ‘HW-Q950R’, ‘HW-Q850R’, ‘HW-Q750R’, ‘HW-Q650R’ 등 4종으로 채널 수가 높을수록 다양한 방향에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제품에는 입체 음향 기술인 ‘애트모스’와 ‘DTS:X’가 적용돼 천장 위에서 소리가 쏟아져 내리는 듯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밖에 사운드바에 와이파이가 탑재돼 삼성전자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Q시리즈는 앞서 미주 시장에 먼저 출시된 이후 국내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Q시리즈는 출고가 기준 채널 수가 높은 순으로 각각 180만원, 130만원, 90만원, 60만원이다.

/이주철기자 jc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