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아동센터, 우정 나누며 어린이 복지 헌신 약속
부천 아동센터, 우정 나누며 어린이 복지 헌신 약속
  • 김용권 기자
  • 승인 2019.05.16 20:07
  • 댓글 0
  •   1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개 센터 모여 축제 한마당
식전 행사로 아동 축하공연
퀴즈 등 풀며 협동심도 키워

 

부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최근 부천 오정대공원 잔디구장에서 ‘함께해요 우리’라는 주제로 축제 한마당을 열었다.

문화체육행사 ‘함께해요 우리’에는 부천시 62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했으며, 아동 815명, 학부모 227명, 교사 135명, 자원봉사센터 봉사단 50명과 인근 지역주민 등 총 1천500여 명이 참여해 축제를 즐겼다.

행사는 부지연 김옥미 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아동대표의 아동권리헌장 낭독과 아동선서, 지역아동센터아동들의 축하공연(꿈사랑 난타, 고강동 TY댄스, 행복더하기 합창단 합창)으로 식전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1부에서는 협동 프로그램인 OX퀴즈, 판 뒤집기, 캔디풍선 만들기가, 2부 체육행사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팀으로 나뉘어 학부모, 교사, 아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퍼포먼스와 ‘지구를 굴려라!’, ‘한마음 한방향’, 이어달리기 등이 진행됐다.

이밖에도 행사장에서는 경기도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아동학대인식과 아동권리를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했으며, 역곡고등학교 과학동아리에서는 혈액형 팔찌, 비누 클레이 제작으로 기초과학 원리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또 부천시스포츠스태킹협회의 스태킹체험 부스와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교사와 학부모들의 건강을 체크하는 의료부스 운영, 부천시의사회의 엠블런스 지원 등이 마련됐다.

김옥미 회장은 “부천시가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앞두고 ‘아동들의 권리가 증진되는 부천시,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부천시, 아동들이 희망인 부천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동청소년, 학부모, 실무자 모두가 행복한 부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될 수 있도록 62개의 센터장들과 사회복지사들은 끊임없이 전진하며 아동복지를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부천=김용권기자 yk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