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경기북부 알리기’ 더 전략적으로

도-북부 10개 시군·공공기관
유기적 홍보협력체계 구축

공중파·유튜브·포털 등 통해
축제·행사·명소 콘텐츠 알려

경기도가 북부 10개 시·군 및 공공기관과 손을 잡고 북부지역 특성을 살린 전략적 홍보 활동을 펼친다.

공통이슈를 기초로 한 홍보콘텐츠 개발, 공공기관 보유 자원을 활용한 홍보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것이 골자다.

24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3월 13일과 6월 5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북부 홍보전략회의’를 열어 북부지역 10개 시·군 홍보부서와 전략적 홍보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우선 3월 열린 1차 회의를 계기로 IPTV, 옥외전광판, 유튜브, SNS 등 경기도와 시군이 보유한 홍보 인프라를 활용해 북부지역 관련 주요 현안을 함께 홍보하기 시작했다.

공중파 방송 취재 지원을 통해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일선 서구청 개청식, 한탄강 지질공원센터 개소식, 구리시 플리마켓 행사 등의 콘텐츠에 대한 홍보 활동을 벌였다.

또 경기도 유튜브 채널(경기도청, 피스~경기북부 등)을 활용해 경기북부 5월 축제를 비롯해 각 시군에서 제작한 영상물들을 홍보하고, 노출도가 높은 옥외전광판·G버스TV 등의 매체를 활용해 북부 10개 시·군의 명소를 알리는데도 주력했다.

네이버 등 주요 포털사이트를 통해 북부 10개 시·군의 축제와 행사 콘텐츠를 알리는 활동도 펼쳤다.

특히 설화를 중심으로 한 경기북부 여행지, 역사·문화·자연을 테마로 한 경기북부 박물관 등 명소 콘텐츠를 발굴해 기획홍보를 추진했다.

시·군 반응도 뜨겁다다.

남양주시는 “경기도의 주도로 대표명소들을 홍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분기 또는 반기별로 홍보를 활성화 해주길 바란다”고 의견을 밝혔고, 파주시는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새로운 홍보기법을 발굴하고 협업해 나가는 자리를 만들자”고 건의했다.

도는 앞으로 보다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경기북부 공통이슈를 발굴해 통합 홍보콘텐츠를 개발하고, 매월 축제·행사·명소 등 도와 시군이 공동 홍보할 주제를 선정해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효은 도 평화대변인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해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기 위해서는 보다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와 북부 10개 시군, 공공기관이 손을 맞잡고 경기북부를 알리기 위한 홍보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의정부=박광수기자 ksp@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