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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이 논하는 고교평준화 새로운 방향은?

중고교생 27팀 참가 열띤 토론
“사고 확장·이해의 기회 되길”
경기도 고교평준화 열린토론대회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남양주시청이 공동 후원한 ‘2019년 경기도 고교평준화 열린토론대회’가 최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고등학교 진학 평준화와 비평준화 방향의 새로운 방안 모색’을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 대회에는 경기도 내 중학생 8팀과 고등학생 19팀, 총 27팀(1팀, 2명 구성)이 참가해 열띤 토론 경기를 펼쳤다.

이 정책은 학생 수의 증가와 고등학교의 입시 준비로 인한 중학생들의 과중한 학습 부담, 명문고등학교로 입학을 위한 경쟁의 과열과 인구의 도시집중을 막고 암기 위주의 주입식 교육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며 고등학교 간의 학력 격차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이날 시상식은 학생들의 균형 있는 사고를 위하여 찬성과 반대 각 1팀씩 네 종류의 상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찬성팀의 ▲대상(교육감상)은 진접고등학교 변경림·박예은 학생 ▲로고스상(경기도의회 의장상)은 오남고등학교 김인아·황혜민 학생 ▲에토스상(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은 호평고등학교 정유송·김다영 학생 ▲파토스상(남양주시장상)은 예봉중학교 손한나·이지연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반대팀의 ▲대상(교육감상)은 구리여자고등학교 안은정·최희수 학생 ▲로고스상(경기도의회 의장상)은 별가람중학교 김현석·김도윤 학생 ▲에토스상(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은 동화고등학교 진상우·최정현 학생 ▲파토스상(남양주시장상)은 심석고등학교 이건우·조한결 학생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회를 계획하고 주최한 김미리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1)은 “우리 학생들이 상대방의 주장을 경청하며 이해하되 자신의 생각과 다른 경우에는 상대방을 설득하고 이해시키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합의점을 찾아보는 연습을 거듭하며 사고 확장은 물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이화우기자 lh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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