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임진각서 퍼지는 광복절 74주년 ‘기쁨의 노래’
파주 임진각서 퍼지는 광복절 74주년 ‘기쁨의 노래’
  • 최인규 기자
  • 승인 2019.08.12 19:45
  • 댓글 0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필하모닉, 광복 기념음악회
15일 클래식·대중음악 선사
임세경·김범수·김현정 등 열창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필하모닉<사진>은 오는 15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대한민국 건국의 중요한 역할을 한 임시정부의 위상과 활동을 되새겨 보고 민족의 자긍심을 다시금 돌아 볼 수 있는 ‘경기필하모닉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광복 제74주년 기념음악회’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공존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아나운서 최지인과 클래식 해설가 장일범의 사회로 진행되며 지휘는 경기필하모닉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정나라가 맡아 90분 동안 진행된다.

1부에서는 한국인 최초 이탈리아 베로나 축제에서 오페라 ‘아이다’의 주연을 맡았던 소프라노 임세경과 팬텀싱어 1기 우승팀으로 크로스오버 보컬그룹의 선두주자로 활약하고 있는 포르테 디 콰트로가 협연한다.

2부에서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가진 두 명의 대중음악 가수로 김범수와 김현정이 출연해, 역동적인 무대를 통해 청중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통일의 염원이 담긴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무대에서 한 여름 밤의 음악적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경기도문화의전당 관계자는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및 광복 74주년을 맞이해, 가로 50m, 세로 4m에 달하는 초대형 LED 무대를 준비했다”며 “클래식 음악의 웅장함과 대중음악의 역동성을 폭넓게 그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hwww.ggac.or.kr)를 참조하면 된다.

/최인규기자 choiinko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