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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QLED TV 글로벌 누적 판매량 800만대 ‘눈앞’

올 상반기에만 200만여대 판매
2017년 출시이후 540만대 팔어
75인치 이상 북미 점유율 57.6%

세계 OLED TV 성장세는 주춤
삼성 “8K포함 시장 더욱 확대”

 

 

 

삼성 QLED TV가 처음 출시된 2017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량 54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올해 말에 8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22일 ‘삼성 QLED TV’가 올 상반기에 작년 상반기(87만대)보다 127% 증가한 200만대가량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밝혔다. 2017년 출시 후 누적 판매 대수는 540만대를 넘어섰다.

삼성 QLED TV는 매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하반기 QLED TV 판매 전망치는 300만대 가량이다. 올해 연간 판매 대수만 500만대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260만대)보다 92% 증가한 셈이다.

올 상반기는 OLED TV 전체 판매량은 122만대로 전년 동기(106만대)보다 15% 성장에 그쳤다. 삼성전자는 QLED TV와 OLED TV간 시장 격차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벌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전자는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 중이다. 금액 기준 올 2분기 시장 점유율은 53.9%를 기록했다. 북미 75인치 이상 TV 시장 점유율은 올 1분기 58.8%, 2분기 57.6%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QLED TV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초대형 라인업을 강화하고 초고화질 8K TV를 시장에 선제적으로 안착시키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가 판매한 QLED TV 가운데 14%(수량 기준)가량이 75인치 이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OLED TV는 70인치 이상 판매 비중이 2% 수준에 머물렀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8K를 포함한 QLED TV 시장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TV 시장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유지해 나가는 한편,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2분기 금액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을 31.5%을 기록,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주철기자 jc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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