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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 ‘스마트비즈 엑스포’ 개최

1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스마트공장 구축 수혜 중기 참가
국내외 유통업체와 일대일 상담

삼성전자는 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한 ‘2019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스마트비즈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로부터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은 130여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1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마트를 비롯해 베트남의 한국식품 전문 유통기업인 ‘케이마켓(K-Market)’, 미국의 ‘아씨(Assi)’ 등 국내외 70여개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의 구매 담당자들도 참석해 기업들과 일대일 상담을 벌인다.

또 참가기업의 제품 브로슈어 사진 촬영, 홈쇼핑 MD의 마케팅 멘토링, 전문 리포터의 현장 취재를 통한 홍보 등도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는 모기업과 협력회사가 동참하는 ‘패밀리혁신’ 프로그램에 참여한 4개 기업의 ‘패밀리혁신존’도 운영해 다른 기업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비즈 엑스포 개최 외에도 국내 주요 바이어 상담 주선, 방송을 통한 기업·제품 홍보, 수출을 위한 온라인 전용몰 입점 등을 통해 판로 개척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총 1천86개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을 지원했으며, 지난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5년간 중소기업 2천500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주철기자 jc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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