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 스트레스 털고 미래 향해 힘찬 출발
수험 스트레스 털고 미래 향해 힘찬 출발
  • 이화우 기자
  • 승인 2019.12.04 19:05
  • 댓글 0
  •   11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 관내 고3 100명 위해 ‘2019년 고3 축제’ 개최
청소년 동아리의 댄스·비보이팀·연예인 공연 등 즐겨
“관심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해 훌륭한 인재로 자라길”

 

구리시는 지난 3일 구리시 체육관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 1천500여 명을 격려하고, 앞으로의 진로를 다짐하기 위해 ‘2019년 고3 축제’를 개최했다.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관내 6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수험 과정에서 쌓였던 스트레스를 털어내고, 친구 및 선생님들과 함께 미래의 꿈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개그맨 정범균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에서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 ‘크롬’, ‘월하무’, ‘Hold-up’의 댄스 공연이 무대에 올랐다.

이어 2부에서는 비보이팀 ‘아큐브’의 공연을 시작으로 고등학생들에게 유명한 래퍼 릴러말즈, 신인 걸그룹 힌트, 쇼미더머니 시즌 8 최고의 아이콘 ‘머쉬베놈’의 무대 등 연예인들의 공연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케이팝 대표 여성 래퍼인 ‘키썸’의 등장으로 축제의 열기는 절정에 다다랐다.

축제에 참가한 수택고등학교 A학생은 “그동안 수험 준비에 많이 지쳐있었는데 오늘 신나는 공연을 관람하니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다”며, “오늘 공연을 계기로 재충전하여 앞으로 남은 수험 일정에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올 한 해 동안 수능 시험 준비를 하느라 정말 고생 많았다”고 학생들을 위로하며, “앞으로 성인으로서 사회의 첫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이 본인의 관심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세계 시민, 훌륭한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리=이화우기자 lh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