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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스포츠마케팅어워드 대상

국내·외 대회 64회 유치 경제 기여

고양시가 ㈔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 주최하고 문체부와 대한체육회가 후원하는 ‘제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에서 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8일 시에 따르면 고양시는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은 총 8개 분야, 13개 부문에 걸쳐 부문별 본상과 대상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학계 및 체육관계자 400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고양시는 2019년 국내대회 53회, 국제대회 11회 등 총 64개의 국내·외 대회를 개최, 20여 만명의 방문객들을 끌어들임으로써 유관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끈 공로가 인정돼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7월에는 제15회 U-18 고양국제여자축구교류전을 개최해 한국·중국·일본·베트남 대표팀 200여 명이 대회기간 고양시를 머물며 숙박, 관광, 기념품 등을 구입하고 2천여 명의 관중이 경기장을 찾도록 했다.

또 스포츠통합브랜드 SC Goyang 버전2와 캐릭터 런칭도 주목을 받았다.

2017년 3월 지자체 최초로 런칭한 스포츠브랜드 SC Goyang은 ‘Sporting Club Goyang’ 의 약자로,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민’이라는 의미다. 특히 지난 6월에는 고양체육관에 스포츠브랜드 상품관을 개관해 공모전을 통과한 관내 중소기업 13개 업체 55개 상품을 판매하며 상품관 매출이 월 평균 480여 만 원을 기록하는 등 중소기업의 판로와 매출 증대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황금 알을 낳는 거위인 스포츠산업을 통해 고양시 관내업체 육성 및 지역경제에도 훈풍이 불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지자체의 롤모델로서 부담감도 크지만 충실히 역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기자 g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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