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아트리움 체험학교 수강생 모집
수원문화재단, 아트리움 체험학교 수강생 모집
  • 신연경 기자
  • 승인 2020.05.20 19:38
  • 댓글 0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교 4~6학년·중학교 1학년
연극 장르 중심 4주간 프로그램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수원SK아트리움에서 진행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아트리움 감상체험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아트리움 감상체험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0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에 선정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무료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운영하여 수원SK아트리움 브랜드 문화예술교육으로 발전하고 있다.

수원SK아트리움은 지역 대표 문화기반시설로서 ‘아트리움 감상체험학교’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연문화예술의 체험, 자기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취지를 전했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교 1학년이다. 수원SK아트리움 공연연습실에서 연극 장르를 중심으로 4주간 공연감상을 위한 기초이론, 체험, 백스테이지 투어, 감상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1~4기(정원 30명씩)를 모집하며, 오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다.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5~6기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7~8기는 7월 17일부터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원SK아트리움 관계자는 “공연장 기반 문화예술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 청소년 대상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제공을 통해 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연경기자 shiny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