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민원행정 개선 사례 3년 연속 우수

2012.12.27 19:33:57 3면

경기도가 365일 연중무휴로 실시하고 있는 언제나민원실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도에 따르면 이 경진대회는 민원행정 선진화와 우수사례 공유·확산을 위해 매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한 민원행정 개선사례를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언제나민원실’과 출·퇴근 시간에 편리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철역사에 ‘수원역 민원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와함께 민원수수료를 신용카드로 낼 수 있도록 민원제도를 개선하고 ‘SNS 민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도민의 민원편의를 위한 혁신적인 민원행정을 도입하고 있다.
김동성 기자 kd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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