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원서비스 최우수기관’

2013.11.24 21:34:07 9면

135개 내용서 높은 평가

의왕시가 지난 21일 화성 라비돌 리조트에서 열린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시는 안전행정부가 올해 8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서비스 질적 수준 평가에서 민원서비스 기반과 운영, 성과 등 총 3개 영역 135개의 내용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시에서 운영 중인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주기적으로 분석해 그 내용을 시책에 반영하고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시장님 보세요’, 기관장과 민원인 간의 쌍방향 커뮤티케이션 ‘찾아가는 시장실’은 이번 인증심사에서 탁월한 시책으로 평가 받았다.

김성제 시장은 “취임 초기부터 시민들에 대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전국 지자체 중 우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자체로 선정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고 우수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나가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범 기자 lsb@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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