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라라스윗’ 디저트 2종 출시

2024.02.25 11:39:28

동물성 크림 비율 30% 이상 함유

 

CU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라라스윗’이 저당 디저트 신상품 ‘저당 생크림롤’, ‘저당 초코롤’ 2종을 출시했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저당,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작년 말에 출시한 저당 초코바 시리즈는 3천원 대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지만 최근 건강 관리에 몰입(Digging)하는 MZ세대의 ‘헬스디깅’ 트렌드에 따라 현재 CU에서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CU는 이러한 저당 디저트의 인기에 따라 라라스윗 ‘저당 생크림롤’과 ‘저당 초코롤’(각 3100원)을 지난 14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넘기며 아이스크림에 이어 디저트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매일 평균 1만개가 팔려나가는 수준으로 1시간에 416.6개, 1분에 6.94개가 판매되는 양이다.

 

라라스윗은 CU의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검색어 순위 1~2위를 오르고 있으며, SNS상에는 예약 구매나 재고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관련 구매 팁들도 공유되고 있다.

 

라라스윗 저당 크림롤은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상품명 대로 신선하고 진한 크림 맛을 한껏 즐길 수 있다. 두가지 맛 모두 당류 2g으로 유사 생크림롤 상품 대비 당류를 1/10 수준으로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관련 상품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저당 디저트 매출은 그 직전 달 대비 무려 107.7%나 늘었다.

 

저당뿐만 아니라 저나트륨, 저칼로리 상품들도 인기다. CU의 대표적인 저나트륨 간편식 브랜드 ‘THE 건강식단’ 시리즈는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넘어섰으며, 작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233.4%로 대폭 성장했다.

 

CU가 재작년 10월 선보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 스낵 브랜드 ‘Get balanced’도 지난해 기준 누적 150만개가 판매됐다. 작년 9월 출시한 차별화 프로틴 음료 ‘짱구 액션가맨 프로틴’은 출시 약 한 달 만에 프로틴 음료 중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헬스 디깅, 헬시 플레저 등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층이 늘어나면서 관련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자주 만나볼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이효정 기자 bombori61@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원본사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일로 8, 814호, 용인본사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974-14번지 3층 경기신문사, 인천본사 :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주대로 545-1, 3층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경기, 아52557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