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원-스톱 민원창구' 호평

2005.03.13 00:00:00

 

양평군은 주민편의 서비스행정 시책의 일환으로 최근 기존의 다원화된 서비스 창구를 일원화하는 ‘원-스톱 통합민원 창구’를 설치, 운영에 들어가 민원인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13일 군에 따르면 현행 7개 창구에서 발급되는 주민등록 등·초본과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등 10가지 민원 발급과정을 은행 형태의 단일화된 통합 창구를 통해 신청 및 수령토록 하는 통합 민원발급 창구를 설치했다.
이에 따라 1일 4천여건에 달하는 민원 처리가 원-스톱 통합민원 창구를 통해 신속히 처리되고 있어 민원을 담당하는 인력의 업무효율 및 민원인의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간 번거러운 민원 발급과정을 통합된 단일 창구를 통해 처리함으로써 증명 민원창구의 업무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절차 간소화를 통한 위민 행정을 실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jyi@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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