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여성 건강 위한 'W케어' 육성 박차…상품·서비스 대폭 확대

2025.03.10 10:53:56

2년 만에 상품 수 5배 증가, 오프라인 체험 공간 및 전문 상담 서비스 강화

 

J올리브영이 여성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W케어'를 2년 만에 5배 규모로 성장시키며 여성 건강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W케어'를 통해 여성들이 월경 기간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 첫선을 보인 'W케어'는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를 의미하며, 여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아우른다. 생리대, 여성 청결제, 편안한 속옷 등 4가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시작한 'W케어'는 현재 약 1만 8천여 개의 상품을 선보이며 여성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올리브영은 여성들이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대형 매장에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전문의 상담 서비스 'W솔루션'을 제공해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자체 앱을 통해 월경 주기 예측, 건강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여성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성 건강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W케어의 목표는 여성들이 월경기뿐만 아니라 평범한 일상에서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W케어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는 한편, 질 유산균, 여성 비타민, 여성 호르몬 균형에 도움을 주는 이노시톨 등 건강기능식품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수습기자 ]

박희상 수습기자 a94013283@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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