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시가 관행 타파와 업무 효율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불필요한 업무 다이어트’ 공모전 연다.
시는 지난 3월 14일~4월 4일까지 혁신행정 정착을 위해 총 45건의 제안을 접수받아,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등을 평가해 15건의 실행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 과제로는 부서별 핵심 업무를 시각화한 '신규자 업무 매뉴얼 제작'이 선정돼, 신규 공무원의 실무 적응과 인수·인계를 체계화 한다.
이밖에도 ▲찾아가는 기획 홍보 컨설팅 ▲세무조사 시기 선택제 ▲세외수입 징수결의서 전자화 등이 실행과제로 꼽혔다.
시는 정기적 이행 점검과 인센티브를 통해 조직 내 창의적 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오는 하반기에는 대시민 행정 개선을 주제로 두 번째 공모전을 예고했다.
이현재 시장은 “행정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며 “업무 혁신을 통해 공직자는 더 몰입하고, 시민은 더 나은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김태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