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 팬들과 함께하는 폐기물 저감…페트병 수거 캠페인 실시

2025.06.11 14:48:35 11면

페트병 회수기에 페트병 넣고 당첨권 수령
담청자에겐 리사이클 배트·선수용 유니폼 제공

 

프로야구 KT 위즈와 수원시가 야구팬들과 함께 폐기물 저감에 나선다.

 

KT는 "폐기물 저감을 위한 페트병 수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는 수원 KT위즈파크를 방문하는 야구팬들의 친환경 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5월 30일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이달 22일까지 진행된다.

 

KT와 수원시는 올 시즌 초 2층 관람석에 페트병 회수기를 설치하고 'GREEN 위즈파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폐기물 저감에 동참하고자 하는 팬들은 페트병 회수기에 라벨을 제거한 페트병을 넣고 응모권을 수령하면 된다.

 

당첨 번호는 6회말 전광판과 페트병 회수기 앞에 공지된다. 이벤트에 당첨된 팬들에게는 KT 선수 친필 사인이 담긴 리사이클 배트와 야구공, 선수용 유니폼 등이 제공된다.

 

팬들의 손을 거쳐 회수된 페트병은 KT 굿즈로 제작돼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사회공헌 기금으로 활용된다.

 

한편 KT는 스포츠시설 폐기물 저감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2023년 환경부, 수원시와 협력해 'KT 위즈 탄소중립 플랫폼 선포식'을 가진 뒤 KT위즈파크 내 음식점에 다회용기를 도입했다.

 

그 결과 2023년 사용된 다회용기 13만 4506개 중 11만 6944개(86.9%)가 수거되었으며, 약 13만 개의 일회용기 사용 절감 효과로 나타났다.

 

지난해에는 25만 6462개 중 23만 2614개(90.7%)가 수거돼 일회용기 25만 개 절감 효과를 봤다.

 

KT는 향후 KBO와 환경부, 경기도, 수원시와 협력해 'GREEN 위즈파크'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페트병 수거 확대를 위해 응모권과 경품 등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F&B 매장 내 다회용기 사용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선수 캐릭터를 활용한 다회용 맥주컵을 도입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유창현 기자 ]

유창현 기자 ychangheon@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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