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대만과 홍콩 주요 앱 마켓에서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에 따르면, ‘브라운더스트2’는 지난 6월 19일 애플 앱스토어 기준 대만 1위, 홍콩 2위를, 이어 6월 24일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대만 3위, 홍콩 1위를 기록하며 양대 마켓 모두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한국과 일본은 지난 19일 애플 앱스토어 17위와 28위에, 지난 24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19위, 20위에 각각 올랐다.
‘브라운더스트2’는 2주년을 맞은 6월 현재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 약 28만 명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론칭 초기 최고 기록인 약 27만 명을 뛰어넘은 수치로, 서비스 2년이 지난 후에도 기존 이용자 뿐 아니라 신규 유입이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는 약 60만 명을 기록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매출 상위권 달성은 지난 2년간 ‘브라운더스트2’를 지켜주신 팬분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브라운더스트2’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대표 서브컬처 게임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