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2025.11.03 11:41:52

42종 주요 제품 포장재 ‘지속가능성 A등급’ 획득

 

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 

 

남양유업은 주요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42종 제품 포장재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증 제품은 남양유업이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해 설계한 품목들이다. 발효유 ‘불가리스’는 합성수지 단일 재질 용기에 몸체와 분리되는 라벨을 적용했고, 어린이 음료 ‘이오’도 분리배출 편의성을 반영했다. 

 

생수 ‘천연수’와 커피 ‘프렌치카페’는 무라벨 패키지를 적용해 별도 라벨 제거 없이 재활용이 가능하다.

 

남양유업은 제품 포장에서 시작된 친환경 활동을 소비자 체험과 교육, 지역사회 공헌으로 확장하고 있다. 올해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을 확대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자원순환과 올바른 분리배출 지식을 전달하고, 전국 5개 공장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존, 하천 정화, 탄소 저감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속해 온 친환경 포장 설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무라벨·단일재질·재활용 원료 적용을 확대하고,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환경 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mft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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