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유)맥도날드코리아, 산학협력 실무중심 현장교육

2025.11.13 15:19:02

로벌 서비스 기업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 고객경험·매장운영 역량 강화 프로그램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 학생들이 글로벌 외식 브랜드 맥도날드코리아(McDonald’s Korea)에서 지난 3일부터 오는 12월 27일까지 8주간 표준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서비스 산업의 미래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현장실습은 ‘산학연계 현장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실제 기업 환경 속에서 고객 응대, 매장 운영관리, 서비스 품질 점검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맥도날드 본사 및 주요 매장에서 ‘서비스 매니지먼트 프로세스’, ‘고객경험(CX) 품질관리’, ‘매장 운영 혁신사례’ 등을 직접 배우며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문제해결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현장실습은 단순한 직무 체험을 넘어,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진로 목표를 구체화하고, 글로벌 브랜드 경영의 핵심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서비스경영학과 박주현 지도교수는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는 산업 현장과 긴밀히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맥도날드 현장실습은 학생들이 이론과 현장을 연결하여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 철학을 체득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참여 학생들 또한 “직접 고객을 응대하고, 현장의 운영 시스템을 체험하면서 서비스 직무의 전문성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졸업 후 외식·유통·서비스 분야에서 고객 경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는 앞으로도 글로벌 외식·유통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AI 실전형 서비스 융합형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이화우 기자 lhw@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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