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뿜치킹’ 열풍에 크런치버터치킨도 역주행

2025.11.20 12:36:58

SNS 600만 조회 화제 속 판매량 10배↑
앱 주문 시 황올 반마리 증정 이벤트

 

BBQ 신메뉴 ‘뿜치킹’ 출시 이후 기존 시즈닝 치킨 ‘크런치버터치킨’의 판매량도 급증하며 역주행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뿜치킹의 인기에 힘입어 크런치버터치킨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면서 일평균 판매량이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9월 출시된 뿜치킹은 고다·체다·블루·파마산 치즈와 요거트, 유크림 분말 조합의 진한 풍미로 한 달 만에 누적 40만 마리를 돌파하며 신제품 흥행을 이끌었다.

 

BBQ는 “뿜치킹 인기가 기존 시즈닝 라인업으로 관심을 확산시켰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4일 X(구 트위터)에 올라온 “뿌링클보다 더 맛있는 치킨 있다”는 후기 게시물은 조회수 600만 건, 리트윗 6000건을 넘으며 소비자 반응을 폭발시켰다. 

 

해당 글 이후 크런치버터치킨의 주문량도 급증했고, “비주얼이 미쳤다”, “꼭 먹어보겠다”, “스트레이키즈 필릭스가 좋아하는 치킨” 등 다양한 댓글이 이어졌다.

 

크런치버터치킨은 2022년 MZ세대 취향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으로, 콘버터향 단짠 맛에 매콤한 레드착착 시즈닝이 더해진 강한 중독성이 특징이다.

 

BBQ는 증가한 수요에 맞춰 30일까지 앱·웹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크런치버터치킨 또는 뿜치킹 구매 시 황금올리브치킨 반마리와 파인마요소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신제품과 기존 메뉴 모두 큰 사랑을 받으며 시즈닝 치킨 강자로 자리 잡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담은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mft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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