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5호선 미사역 직통 상가 ‘잡을 기회’
지하철 5호선 미사역 직통 상가 ‘잡을 기회’
  • 경기신문
  • 승인 2018.05.23 20:17
  • 댓글 0
  • 전자신문  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 미사역 파라곤
수도권 동부지역 최대 상권
최고급 주상복합아파트
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 분양
▲ 하남 미사역 파라곤 조감도. /동양건설 제공

최근 주택 시장에 대한 부동산 규제 강화로 인해 상가가 투자 대안으로 각광받고 받고의있다.

상가 투자는 유동인구가 보장된 역세권 상가에 상대적으로 관심이 쏠린다. 역세권 상가 중에서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된 상가는 인기가 더 높다. 지하철역과 직접 연결된 상가는 풍부한 유동인구를 가장 먼저 흡수할 수 있는 만큼 랜드마크 상가로 떠오르기 때문이다.

서울의 강남센트럴시티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지하철역과 연결된 대표적인 곳으로 꼽힌다. 또 영등포역 타임스퀘어,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신촌역 현대백화점 등도 지하철과 직접 연결된 쇼핑 동선을 확보, 유동인구가 넘쳐나고 상권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지난해 입주한 래미안용산 상가도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된 초역세권 효과를 누리고 있다. 신용산역과 상가 지하 1층이 직접 연결돼 상가 매매가격도 오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인근 중개업소에 따르면 8억2400만원에 분양됐던 상가 시세는 현재 8억5000만원선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며 가파르게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하남 미사강변도시에는 지하철 5호선 미사역 개통이 확정되면서 미사역세권은 수도권 동부지역 최대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사역세권에서 분양을 시작한 호반건설의 ‘미사 강변 호반 써밋플레이스’ 상가는 이미 분양률이 95%까지 오르며 순항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미사역 인근에 지어지는 효성해링턴, 그랑브뤼셀 등의 상가는 일찌감치 분양을 100% 완료했다. 특히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강변’의 상업시설인 그랑파사쥬는 미사역과 직접 연결된 점을 내세우며 이미 90% 이상 분양을 마쳤다.

동양건설산업은 오는 25일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인 ‘미사역 파라곤’ 아파트와 함께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를 동시에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층에 들어서게 될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지하 1층이 미사역과 직접 연결되고, 미사역 2개 출구가 지상층과 이어진다. 이 지역에서의 지하철 직통상가는 ‘미사역 파라곤’이 마지막이다.

특히 ‘미사역파라곤’은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5월 유망 분양단지’ 1위에 선정되며, 이달 분양시장에서 수요자들의 주목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이기도 하다.

미사역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는 “미사역을 중심으로 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내에서도 미사역과 바로 연결된 상가 시설은 희소가치와 투자가치를 일단 인정할 수밖에 없다”며 “5월에 분양하는 ‘파라곤 스퀘어’ 역시 이전부터 관심 있게 지켜본 상가 투자자들이 많아 벌써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 본 내용은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