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창업의 꿈 키워준 광명시! 고마워요”
“여성 창업의 꿈 키워준 광명시! 고마워요”
  • 유성열 기자
  • 승인 2019.02.26 19:23
  • 댓글 0
  •   1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기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30시간 과정 이수… 30명 수료
창업자금 신청때 가점 부여 혜택

 

광명시는 지난 25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여성창업 아카데미 수료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1기 여성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이 열렸다고 26일 밝혔다.

여성 창업 아카데미는 지난 1월21일부터 2월25일까지 매주 1회 총 3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교육과정은 창업에 필요한 기업가 정신 교육을 비롯해 사례위주의 창업 특강,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홍보마케팅 등 특화 아이템 개발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 39명 중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30명이 수료했으며, 이날 수료식은 ▲교육 이수 수료증 교부 ▲인사말씀 ▲수료생과의 대화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수료생은 “이번 여성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창업에 대한 새로운 마인드를 갖게 됐다”며 “배움의 장을 마련해 준 광명시에 감사드린다. 이어지는 여성창업자금 지원사업에도 선정이 되어 광명시를 위해 사업이 번창하기를 꿈꿔본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창업 아카데미를 계기로 창의성과 감수성 등 여성들만의 강점을 잘 활용해 성공 창업을 반드시 이루길 바란다”며 “장애인, 여성을 위한 더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수료자에게는 ‘광명시 여성창업자금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수료증 발급 등 각종 혜택이 부여되며 여성창업자금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 시 최대 2천만 원까지 사업화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광명=유성열기자 mulk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