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에서 공개하는 신제품, 체험해 보세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린 컬리의 두 번째 오프라인 뷰티 행사 '컬리 뷰티 페스타 2025'. '오픈런'을 위해 이른 시간 모인 방문객들의 얼굴에는 기대감이 가득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페스타는 컬리의 독보적인 큐레이션 역량으로 엄선한 60개 브랜드를 선보이는 축제다. '선택과 집중'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90개 브랜드에서 그 수를 줄였다.
행사장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방문객들을 맞는 건 '향기'다.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만나기 전, 컬리만의 정원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오감을 깨우는 센틀리에의 '가든 오브 센시스' 향을 시향해 보고 큐알(QR) 코드를 이용해 구매도 할 수 있다.
가든 오브 센시스라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컬리는 올해 뷰티 페스타를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순간(Where Beauty Meets Cura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는 5개의 정원으로 꾸몄다.
기존 카테고리 구분 대신 '성분', '광채', '브랜드 역사' 등 콘셉트별 큐레이션을 적용해 ▲세레니티(Serenity) ▲레디언스(Radiance) ▲바이털리티(Vitality) ▲헤리티지(Heritage) ▲센시스(Senses) 등 5개 정원으로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세레니티 정원은 쿤달·야다·네시픽 등 자연주의 성분 브랜드로 꾸며졌고, 레디언스 정원은 나스·포트레·바닐라코 등 투명한 색조 표현을 강조한 브랜드가 자리했다. 바이털리티 정원에서는 에스트라·라로슈포제·스킨수티컬즈 등 기능성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헤리티지 정원은 케라스타즈 등 오랜 전통의 브랜드를, 센시스 정원은 후각과 촉각을 자극하는 감각형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달바 관계자는 "달바의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를 올 겨울 선보일 예정"이라며 "시그니처를 오프라인에서 선보이는 것은 오늘 컬리 뷰티 페스타가 처음이다. 고객들이 신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방문객들은 각 브랜드 부스를 방문해 제품을 체험하고 럭키드로우에 참여하는 등 팜플렛을 채워나간다. 'Kurly Only(컬리 온리)' 부스와 5개의 정원을 모두 경험하며 '뷰티 키링'을 수집하면 블루밍 기프트 데스크에서 특별한 기프트도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컬리 뷰티 페스타를 방문한 이지현 씨(25)는 "자칫하면 지루하고 힘들기만 한 홍보성 행사가 될 수 있지만 명확한 큐레이션 콘셉트와 귀여운 키링 수집 같은 깜짝 이벤트가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고 말했다.
방문객들을 기다리는 뷰티 브랜드 중에는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브랜드들도 존재한다. 올해 행사에는 나스, 포트레 등 40여 개 브랜드가 처음으로 참여하며, 스킨수티컬즈는 지난 9월 컬리에 입점한 이후 백화점 외 첫 오프라인 행사에 나섰다. 고객에게는 새로운 상품을 경험할 기회를, 파트너사에는 새로운 소비자 접점을 제공하는 기회가 된다.
컬리 측은 "지난해 행사 이후 참여 브랜드의 매출이 평균 4배 이상 증가했다"며 "현재 컬리 전체 매출 중 뷰티 카테고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10% 수준"이라고 밝혔다.
케라스타즈 관계자는 "오프라인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컬리 뷰티 페스타에 참가했다"며 "컬리라는 좋은 국내 어플과의 연계로 현장에서 매출 증대까지 노릴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격"이라고 전했다. 특히 고객들과 소통하며 신제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제품의 사용방법까지 자세히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현장에서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케라스타즈 두피 진단 및 헤어 스타일링 클래스가 진행되며, 스킨수티컬즈 부스에서는 9가지 유형별 주름 컨설팅을, 켄트 부스에서는 칫솔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스에서 체험한 브랜드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매 인증하면 추가 경품과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컬리 뷰티 페스타만의 포토 부스도 운영돼, 방문객들은 방문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간직할 수 있다.
현장을 방문한 황서영 씨(27)는 "사람이 많고 복잡했던 작년 행사에서는 모든 브랜드를 체험해 보지 못했는데, 올해는 공간이 더 쾌적해 여유롭게 모든 브랜드들을 둘러보려고 한다"며 "오프라인에서 잘 보지 못하는 브랜드들이 많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다"고 전했다.
실제 올해 컬리 뷰티 페스타에는 시간당 2000명, 일간 4000명의 고객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컬리 관계자는 "관람객 수를 지난해 2만여 명에서 올해 1만 6000명으로 규모를 줄여, 쾌적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컬리 뷰티 페스타는 이날부터 다음 달 2일까지 4일간 DDP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김고은 컬리 브랜드마케팅 그룹장은 "컬리가 제안하는 뷰티 큐레이션을 통해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다양한 브랜드 이벤트와 메이크업 클래스 등을 통해 풍성한 뷰티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