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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AI 챗봇 상담서비스 도입

S봇 운영… 24시간 365일 상담
모바일 앱·홈피 등 이용법 다양

‘디지털 신세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신세계백화점이 인공지능(AI) 챗봇(채팅과 로봇의 합성어) 상담서비스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31일부터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1대1 챗봇 상담서비스 ‘신세계 S봇’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I&C, 구글과 AI·머신러닝 기술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S봇’은 신세계I&C가 개발한 구글 기술 기반의 쇼핑 전용 챗봇 플랫폼 ‘사이보그’(Saibog·SHINSEGAE AI Bot on Google)를 활용했다.

이용 방법은 총 5가지다.

우선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며, 콜센터 상담 중에도 ‘S봇’ 사용을 원할 경우 장문 메시지(LMS)를 통해 연결할 수 있다.

향후 네이버 검색을 이용할 경우 ‘네이버톡톡’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AI 스피커인 ‘구글홈’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이주철기자 jc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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